[파스파투]의 AI 챗봇은 “채팅으로 입시전략”이라는 모토로 채팅을 통해 복잡한 입시를 수시는 물론 정시까지 개별맞춤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챗봇은 4개영역으로 구분된다. 
[생활] TODAY,  학생부 비교과(세특, 창체, 독서), 학종, 수험생활 [학습] 교과, 세특, 국어, 영어, 수학, 논술, 면접, 모의고사 [진로] 진로, 문과, 이과, 인문, 사회, 자연, 전공, 적성, 스펙 [진학] 대입실전, 수시, 정시,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특기자 영역을 각각 다룬다. 또한 월별 입시매거진 [ 파스파투3.0]도 회원에게 제공한다.

AI 채팅 입시봇 [파스파투] 할 수 있는 일 ⑨ [진로 탐구]

최고관리자 0 620 2018.10.04 01:27

꿈 끼 패치, 4차 산업혁명 시대 꿈을 펼쳐라

AI 채팅 입시봇 [파스파투] 할 수 있는 일 ⑨ [진로 탐구]

 

 

대입 수시정시 NAVIGATOR를 자처하는 [파스파투]는 다음과 같은 MOTTO를 가지고 있다.

 

“정시는 기본, 수시는 필수

“내신과 학종은 함께 준비하는 것

 

현실에 있어서 대입을 준비하는 것은 수시나 정시, 또 수시 가운데에서 일부만을 대상으로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고교에서 학습과 활동을 통해 수시의 내신전형은 물론 자신의 특성을 살린 학종전형까지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모의고사로 수차례 자신의 실력을 검증하는 수능을 통해 정시를 지원하는 것 또한 빼놀 수 없는 전형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그리고 현실적으로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전형을 준비하는 것, 구체적으로 내신과 함께 학교에서의 활동을 조직화하고, 좀 더 객관적인 수능을 까지 모두 고려하는 것이 당연하다. [파스파투]의 챗봇은 이 문제를 학생 스스로 해결하도록 돕도록 개발했다.

 

AI 채팅 입시봇 [파스파투] 할 수 있는 일 ⑨ [진로 탐구]

 

활용영역 [파스파투] 4개 영역 중 [진로] 영역 ⇨ [진로 탐구]

[진로 탐구] [Keyword] 문과, 이과, 15종 전공 중분류, 100여 소분류

 

 

무엇을 할 것인가!

4차 산업혁명과 AI 인공지능 등이 화두가 되고 있다. 어떤 미디어든 이 것만이 살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것이 사실인지를 떠나 대세임을 분명하다. 최소한 기성세대가 살던 것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될 거라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그래서 우리는 어느 때보다 자신의 꿈과 끼를 앞으로의 진로와 연관해서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렇다고 대학이라는 관문도 무시할 수 없다.

 

33db0280098b722a512ed7bf40dcc427_1538584017_2689.png
 

① 진로선택의 원론적인 문제

진로선택은 무엇보다 적성에 따르는 게 맞다.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는 일이다. 그럼에도 어떻게 어떤 기준으로 해야 하는지 등의 문제가 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많은데, 이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Let's get it.

 

② 진로선택의 현실

성적에 따라 대학을 선택하고 진학하던 시대는 지났다고 하지만, 막상 입시라는 다급한 상황에 놓인 대다수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성적표에 따라 당장의 유리한 선택을 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또 대학의 전공이 선택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는 점도 간과할 수는 없다.

[파스파투]는 성적과 대학을 맞추기 위해 크게 15종의 중분류를 제시한다. 여기부터 시작해 보자.

 

③ 진로와 대입전형

자신의 진로를 확정한 것과 아닌 경우는 대입을 대처하는 자세가 다르다. 실제 컨설팅을 해보면, 간호학과를 택한 학생은 다른 과를 찾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학생에게는 간호학과를 어떻게 갈 것인가만 문제가 된다.

소분류 학과와 대입수시의 중심전형(내신, 서류면접, 논술, 적성)을 연결해 보면, 내 진로에 맞춰 어떤 전형 이 있는지 가늠할 수 있다.

 

[진로와 대입전형]

 

NO

전공

대학 K

L

전형명

내신반영

M

R

기타 반영 내용

실적서류

논술

면접

적성

AM

AO

AP

AQ

백분 기준 점수

BQ

내 예상 점수

 

 

33db0280098b722a512ed7bf40dcc427_1538584031_7098.png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