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는 정보다" 라고 한다. 정보라는 말은 그저 많은 내용이 있다는 말이 아니다. 대입에서의 정보란 나의 진로나 상황에 맞는 입시전형과 학과전공 또는 학습의 방향 등을 의미한다. 특히 대세가 된 수시입시의 경우 다양한 전형이 있고, 그 전형들은 모두 각자의 강조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민감하게 대할 필요가 있다. [파스파투]의 입시전략은 크게 4개 영역으로 나눠 매년 변하는 전형에 대처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EBS 활용법-영어

최고관리자 0 607 2018.03.31 12:29

EBS 활용법-영어

 

 

EBS,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으로 접근하자"

 

EBS 수능 교재 및 강의는 영어 영역에서 특히 중요하다. 변형이 좀 있다고 해도 지문을 가져 온 경우, 독해하는 시간을 확 줄여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좀 더 나아 간다면, 대부분 문제 유형을 바꾸거나 지문이나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출제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학습할 때에는 문제를 푸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글의 흐름, 문장 구조, 어휘 등을 깊이 있게 꼼꼼히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문제를 풀고 나서는 변형 가능한 문제 유형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지문과 관련된 배경지식 등도 함께 공부하면 좋다.

 

상위권

 

어휘 문법 독해 등 외국어 전반에 걸쳐 기본 학습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학평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학습을 해야 한다. 자신의 취약 부분을 집중 학습하고수능특강과 병행하여 유형 별 문제에 대한 풀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좋다. ‘수능특강의 경우 단순히 어법, 어휘 등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문제 유형 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유형 별 개념 완성하기에 좋게 구성되어 있고 문제 난이도 역시 수준 있게 구성되어 있어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특히나 학습하기에 적합하다.

 

수능특강 학습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고 나면 고난도 유형, 신유형 및 그에 대한 대비법을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상위권 학생들은 꾸준히 문제를 풀면서 변별력을 위한 고난도 문제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N제 시리즈를 풀면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어렵게 느껴지는 문장 구조나 반의어, 동의어 등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중위권

 

상위권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중위권이라면 실력 향상의 기초를 쌓기 위해 어법과 기초 독해를 공부해야 한다. 어휘의 경우 단기간에 공부하는 것이 효과가 떨어지기에 영어를 계속 공부하면서 모르는 단어들을 단어장을 관리하며 꾸준히 외우고, 자신이 없는 학생들은 어휘 수업을 통해 어떻게 어휘를 공부하는 것이 수능 어휘를 공부하는 것인지를 배우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중위권 학생들이 1-2등급의 벽을 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변별력 있는 문제에서 걸리기 때문이다. 어려운 문제들은 대부분 문장 자체가 고난도 이거나 지문을 대충 보면 함정에 빠지기 쉽고 완벽히 읽어야 답을 파악할 수 있는 문제들인데, 이런 문제들을 따로 뽑아 훈련하는 것이 상위권 진입의 주요 변수가 될 수 있다.

 

하위권

 

좀더 개념정리에 비중을 두고 학습을 해야 한다. 개념이 정립되지 않으면 그 어떤 문제도 쉽게 풀 수가 없다. 많은 문제풀이보다는 정확하게 정리된 개념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다시 한번 개념을 차근차근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위권 학생들은 개념 정리 이후에 영어 영역 문제가 어떤 형태로 출제되는 지 익히는 것도 중요기에 수능 시험 기출 문제를 풀어보며 대표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학습을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6월 학평 이후 학습이 필요한 하위권 학생들에게는 개념과 유형을 학습하기 위해 최적화된수능특강을 추천한다. ‘수능특강은 중요 개념, 기출문제 그리고 응용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어 문제를 통한 개념 집중 학습에 용이하게 구성되어 있다. 수능특강 학습이 어느 정도 완료되면, 다시 한번 개념 정리가 필요하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