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는 정보다" 라고 한다. 정보라는 말은 그저 많은 내용이 있다는 말이 아니다. 대입에서의 정보란 나의 진로나 상황에 맞는 입시전형과 학과전공 또는 학습의 방향 등을 의미한다. 특히 대세가 된 수시입시의 경우 다양한 전형이 있고, 그 전형들은 모두 각자의 강조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민감하게 대할 필요가 있다. [파스파투]의 입시전략은 크게 4개 영역으로 나눠 매년 변하는 전형에 대처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D-100 영어 점검

최고관리자 0 675 2018.03.31 12:31

D-100 영어 점검

 

 

영어, “독해 추론으로 승부

 

상위권

 

고난도와 신유형 문제에 대비하라 상위권 학생들은 많은 문제를 꾸준히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유지하고, 고득점을 결정지을 수 있는 어휘와 문법을 계속 정리하도록 한다. 또한 고난도와 신유형 문제에 대비하여, 다양한 소재를 다룬 지문을 많이 읽고 문제를 풀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상위권 학생들은 중하위권 학생들보다 EBS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EBS 교재 및 강의에 대한 부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또한, EBS에서 출제되지 않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어렵게 출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EBS 교재 및 강의와 더불어 고난도 문제에 철저히 대비하도록 한다. EBS에서 다루었던 내용은 많은 학생들이 이미 공부했던 내용이기 때문에, 경쟁력을 높이고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EBS 이외에서 출제되는 부분의 정답율을 높여야 한다.

 

중위권

 

중위권은 출제 경향과 풀이 방법을 익혀 두어라 중위권 학생들은 다양한 글을 통하여 어휘력을 늘리고 핵심 내용 파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법 문제에 대비해 기출 문제에서 다뤘던 문법 사항들과 출제 빈도가 높은 문법 사항들을 함께 익혀 두며, 늘 고정적으로 출제되는 문제 유형이라 할 수 있는 빈칸추론, 주제, 제목, 요지, 요약, 장문 독해 등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많은 문제를 꾸준히 풀어봄으로써 출제 경향과 풀이 방법을 익혀 두어야 한다. 또한, 중위권 학생들은 EBS 교재 및 강의를 위주로 학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EBS 교재를 중심으로 철저히 학습하여 마스터한다면 상위권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위권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어휘력 향상에 매진하라 하위권 학생들은 새로운 문제를 풀어보기 보다는 기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출제 경향과 난이도, 구문 등을 파악하고 어휘력 향상에 매진해야 한다. 어휘 학습은 빈출 단어, 숙어의 기본 의미를 숙지하는 데서 시작하고 파생어, 동의어, 반의어 등도 정리하여 함께 암기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수준에 맞는 문법 교재를 골라 필수 어법 위주로 개념을 정리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꾸준히 어휘를 학습하도록 하고, 어휘를 학습할 때에는 EBS 교재에 나오는 어휘를 중심으로 꾸준히 학습하도록 한다.

 

또한, 쉬운 문제를 놓치지 않고 기본 점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EBS 교재를 학습할 때, 너무 어려운 문제보다는 비교적 쉬운 문제를 위주로 학습하고, 그 문제가 나왔을 때,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로 학습하도록 한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